내일 뵈요 봬요 차이 알아보기 본문

생활정보

내일 뵈요 봬요 차이 알아보기

제임스1 2019.04.14 11:25

내일 뵈요 봬요 한글 맞춤법에 있어서 혼동하기 쉬운 표현들이 많이 있는데요. 되다 돼다 이런거부터 아니요와 아니오같은거까지 상다히 헷갈리는 단어들이 생각보다 좀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분들이 이 단어들의 차이에 대해서 찾아보시곤 하는데요. 내일 뵈요 봬요의 경우도 둘 차이가 무엇이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일 뵈요 봬요 차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자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내일 뵈요라는 단어는 언제 쓸까요?

내일 뵈요는 잘못된 단어로 원래 사용되어선 안되는 말입니다. 그렇지만 대다수 분들은 뵈요를 봬요보다 많이 사용합니다. 때문에 언젠간 자장면이 짜장면이 표준어로 된거처럼 언젠가 뵈요가 표준어로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뵈요가 아닌 봬요가 표준어니 뵈요는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지만 뵈어요라고 하면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선생님 내일 뵜겠습니다처럼 축약형으로 쓸 때는 뵈다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내일 봬요 뭔가 괘슴츠레하지만 이게 표준어입니다. 선생님 내일 봬요 선배님 내일봬요 부장님 내일봬요 같이 자신보다 윗사람이에게 사용하는 말입니다. 여기까지 내일 뵈요 봬요 차이 적어봤는데요. 어디 이해하셨을까요? 우리말 정말 어려운거 같습니다. 좀 어렵다 생각되면 밑에 댓글 적어볼게요. 공부해서 예시랑 뜻풀이 보완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