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연봉 실수령액 알아보기 본문

생활정보

2018년 연봉 실수령액 알아보기

제임스1 2019.04.14 11:25

2018년 연봉 실수령액 해마다 교사나 공무원 그리고 회사원들의 연봉이 얼마인지 발표가 되는데요. 며칠전에 교사와 공무원들에 호봉에 따른 연봉에 대한 글은 적었었는데 회사원들의 연봉에 대한 글을 적지 않아 오늘 시간을 내서 적어볼려고 합니다. 다음주에 또 설날이고 하니 오늘 아니면 적지 못할거 같고요. 올해의 연봉은 지난해의 업무평가와 인사고과에 따라 결정되는데요. 사회초년생들분이나 이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아보시네요. 많은분들이 B등급 이상의 연봉을 받기 기원해보고요. 암튼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래표를 참고하시면 2018년 연봉 실수령액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1,000만원~3,900만원의 연봉을 받으시는분들의 연봉 실수령액입니다.

연봉실수령액표를 보니 월급여액은 얼마고 월공제액은 얼마나 되고, 월 공제비율을 제외한 실수령을 어떻게 나오는지를 단번에 확인 할 수가 있네요.

 

연봉이 2천~4천까지는 일반적으로 중소기업을 포함해 대기업에 다니는 직장인의 초봉에서 대리 직급까지의 급여일거라 보입니다. 저 또한 이 정도 금액을 받았던 기억있는데 개인적으로 불만이여 퇴사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급여의 상승에 따라 공제 비율도 같이 올라가는걸 확인 할 수가 있는데요. 다들 5천~6천의 연봉을 꿈꾸지만 실제로 받으면 350 정도의 박봉이란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연봉 7천만원을 받는 직장인분들 부럽습니다. 아무래도 회사에서 중요요직에 앉아있기 때문에 그럴까요? 이분들은 월공제율이 무려 15퍼센트에 달합니다. 8천만의 연봉을 받는 분들도 17.86퍼센트의 높은 공제율을 받네요. 연봉이 100만원씩 오를 때마다 국가에 납부하는 세금도 0.1퍼센트에서 0.15퍼센트까지 오르게 된단걸 알 수 있네요.

보다 더 자세하게 연봉 실수령액을 확인할려면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사용해보세요. 자신의 연봉 및 부양가족수 20세이하 자녀수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계산하면 표에 나와있는것보다 자세하게 연봉 실수령액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2018년 연봉 실수령액 알아봤는데요. 제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